화성시문화재단, 제부도아트파크 실내전시 ‘제약부경’ 진행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제부도아트파크 실내전시 ‘제약부경’ 진행
  • 뉴스팍
  • 승인 2021.06.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 실내전시 작품 중 최정태 작가의 작품 섬

재단법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제부도아트파크(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에서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의 하나로 ‘제약부경(濟弱扶傾)’ 展이 6월부터 7월 14일까지 개최한다.

제부도의 명칭은 ‘강을 건널 때 노인은 부축하고, 어린아이는 업어서 건넌다’는 제약부경에서 유래됐다. 그 의미를 담아 이번 전시 ‘제약부경’ 展은 화성시 중견 작가와 신진 작가 다섯 명의 만남을 통해 서로 이끌고 도우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으며 제부도아트파크 내부 공간에서 진행한다.

이번 실내전시에서는 최정태 작가의 ‘섬’, 명윤아 작가의 ‘파도야 놀자’, 이기라 작가의 ‘윤슬212’, 심영철 작가의 ‘Matrix Garden’, 강선흥 작가의 ‘배부른 물고기’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제부도아트파크 외벽에는 제부도 대표생물 벽화와 방문객이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부도 친구들&스케치북’, 시민 참여 조형 프로젝트 ‘제부 행복 [나무]’, 아트 벤치와 조형 작품 ‘바람: 바라는 마음, 공기의 흐름’ 展이 진행 중이다.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는 아름다운 풍경과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섯 번의 전시로 구성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프로젝트를 주최하는 화성조각가협회는 이번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제부도 주민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화성시 서남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부도 이장과 주민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가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고 밝혔다.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부도아트파크는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지역문화팀으로 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문의 031-290-46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