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NH농협캐피탈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최종 사업자 선정
상태바
쿠콘, NH농협캐피탈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최종 사업자 선정
  • 뉴스팍
  • 승인 2021.06.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캐피탈의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최종 사업자로 쿠콘이 선정됐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NH농협캐피탈(대표 박태선)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쿠콘은 NH농협캐피탈이 마이데이터 사업자에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쿠콘 마이데이터 Open-Box를 ASP 서비스 방식으로 플랫폼 구축부터 유지·운영까지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

올 8월 마이데이터가 정식 시행되면서 개인 신용 정보 보유 기관은 마이데이터 제공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시스템 구축 완료까지 2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전문 인력, 개발 환경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여건을 준비하기는 쉽지 않다. 쿠콘은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금융 회사를 위해 ASP 서비스 형식으로 구축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쿠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은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금융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쿠콘이 구축한 마이데이터 플랫폼에 추가 시스템 구축 없이 공공 마이데이터인 ‘마이꾸러미 서비스’ 연계가 가능하며, 여러 핀테크 기업과 협업하는 환경도 쉽게 조성할 수 있다. 이처럼 쿠콘은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서 나아가 금융 서비스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사를 지원한다.

쿠콘의 오픈API 플랫폼은 현재 우정정보센터, 우리카드, KDB생명보험, BNK저축은행과 같은 여러 금융 기관이 도입했을 정도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도입 관련 문의도 꾸준히 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NH농협캐피탈이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래하는 마이데이터 시대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쿠콘의 역할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000여개 기관의 금융·공공·의료·물류·통신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국내 최대 API 플랫폼 ‘쿠콘닷넷’에서 200여종의 API로 제공한다. 올 1월 금융위원회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마이데이터 플랫폼 제공,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적극적으로 체결하는 등 데이터 산업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송채영 주임 02-3779-49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