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데스크의 새로운 독자들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te Rizzo
Pete Rizzo 2018년 3월28일 17:06
코인데스크코리아를 창간함으로써 이제 코인데스크는 명실상부 세계적인 매체로서 첫발을 내딛게 됐습니다.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코인데스크가 영어로 쓴 블록체인 관련 소식을 전해온 지도 벌써 5년이 더 지났습니다. 우리가 한국어로 전해드릴 소식이 독자 여러분께도 유익한 정보가 되리라고 믿습니다. 화폐나 무역, 디지털 세상에서 이뤄지는 관계 등 우리가 다루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이 지니는 가능성과 함의는 실로 엄청납니다. 변화의 속도 또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빠르며, 정말 많은 사람이 함께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를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무턱대고 모든 이야기를 다 믿지는 마시되 희망적으로 사안을 바라보았으면 합니다. 꼼꼼히 따져보고 깊이 생각하시고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단, 정답이 없는 문제로 가득한 세상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쉬운 답은 경계해야 합니다. 블록체인으로 이룩한 것들을 온전히 다 표현하고 담아내기엔 우리의 언어와 비유가 모자라 보일 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차분하게, 인내심을 갖고 사안을 바라보셔야 합니다. 혹시 블록체인을 들여다보기에 이미 너무 늦은 게 아닌지 불안해하는 분이 있다면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록체인은 이제 갓 걸음마를 뗀, 새로 부상하는 기술입니다.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고 더 많은 분야에 쓰이려면 아직 시간이 더 걸릴 것입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공부하고 발견해가는 여러분의 여정에 행운을 빕니다.

피트 리조 코인데스크 편집장

번역 :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