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고객 암호화폐 대비 104% 보유 중"
2018년도 상반기 빗썸 재무실사보고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18년 8월9일 18:14
박근모 기자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2018년도 상반기 재무실사보고서에 따르면 고객 암호화폐 대비 사측이 10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은 9일 2018년도 상반기 재무실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는 올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외부회계법인인 이현회계법인이 빗썸의 재무상황에 대한 실사를 수행 후 작성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빗썸은 총 37종의 암호화폐를 사측이 보유한 전자지갑에 보관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DB) 상 실재성이 확인된 고객 암호화폐수량 보다 많은 104%의 암호화폐를 콜드월렛에 보유 중이다. 콜드월렛은 서버에 연결되지 않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고 있는 전자지갑을 의미한다.

이현회계법인은 "재무 실사 결과 DB 상 회원KRW빗썸캐시 총액보다 많은 금액을 금융기관에 보관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의 경우에도 회사가 보유한 전자지갑에는 회원계좌의 회원별 암호화폐 수량보다 많은 수량이 보관되어 있다"라며 "회원별 암호화폐 수량 100%를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빗썸 측은 "재무실사보고서를 통해 회원들의 소중한 암호화폐와 자산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보관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암호화폐와 자산을 더욱 안전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