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연
한수연 2018년 11월28일 13:41
블록체인 전문 기업 아이콘루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콘루프는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오른쪽). 사진=아이콘루프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오른쪽). 사진=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루프는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50위(암호화폐 정보업체 코인마켓캡 기준)에 드는 유일한 국내 프로젝트인 아이콘(ICON)의 기술회사다. 2016년 5월 설립됐다.

아이콘루프는 아이콘 프로젝트와 더불어 정부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사업으로는 금융투자업권 블록체인 공동 인증서비스인 '체인아이디'를 개발, 서울시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차세대 선거 시스템 구축 정보화 계획 수립 등이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그간 국내에 블록체인의 산업적 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해 온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블록체인을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사업 개발에 힘쓰겠다.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활동 또한 계속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