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300일 새 최고치 경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m Ouimet
Sam Ouimet 2019년 2월21일 14:51
Global Cryptocurrency Trading Volumes Jump to 300-Day Highs
이미지=셔터스톡


지난 19일 (미국 시각)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이 300일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의 데이터에 따르면 19일 암호화폐 거래량은 총 338억 5천만 달러로 지난 열 달 사이 가장 많았다.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2,074가지 암호화폐의 총거래량과 거래 가격을 추적해 기록하는데, 거래량이 늘어났다는 건 그만큼 암호화폐 시장에 다시 활기가 돌기 시작했다는 증거로 해석할 수 있다.

암호화폐 일일 거래량


 

다만 아직 시장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늘어났다고 보기에는 이르다는 경계의 목소리도 있다. 특히 19일 거래량이 급증한 것은 시가총액 기준 10위 안에 드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량이 많이 늘어난 덕분이었다. 상위 10개 암호화폐 거래량은 약 300억 달러로 전체 거래량의 88%를 차지했다. 비트코인(BTC)과 스테이블코인인 테더(USDT)의 24시간 거래량만 90억 달러로, 일일 거래량의 27%에 육박했다.

그래도 거래량이 늘어났다는 것은 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다시 커졌다는 뜻이다. 지난 일주일 사이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10% 이상 오른 것을 고려하면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2018년 초에 끝난 암호화폐 사상 최대 상승장 때와 비교하면 여전히 거래량은 많다고 할 수 없다. 일일 거래량 기준 최대치는 지난 2018년 1월 4일 기록한 680억 달러다. 지난 19일 거래량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

기사를 번역해 소개하는 현재 24시간 기준 거래량은 약 287억 달러로 19일 하루 거래량에는 못 미치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거래량도 이미 1천억 달러를 넘었는데, 이는 아홉 달 사이 주간 거래량으로 최고치를 경신한 지난주 거래량의 70%에 육박하는 수치였다.




* 기사를 쓴 샘 위메(Sam Ouimet) 기자는 비트코인을 비롯해 LTC, ETH, ZEC, AST, REQ, OMG, FUEL, ZIL, 1st, AMP 등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