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쇼핑 앱 폴드, $250만 투자금 추가로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igh Cuen
Leigh Cuen 2019년 9월26일 14:00
Bitcoin Shopping App Fold Raises $2.5 Million to Bring Lightning to Retailers
출처=셔터스톡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결제 플랫폼 폴드(Fold)가 250만 달러의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폴드는 벤처 스튜디오 티시스(Thesis)에서 분사한 업체로 옷이나 피자 등의 상품을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면 다시 비트코인으로 포인트를 되돌려주는 결제 플랫폼이다.

폴드의 상품개발이사 윌 리브스는 “250만 달러(약 28억 원)의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며 “이번 투자에는 크래프트 벤처스(Craft Ventures), 코인셰어스(CoinShares), 슬로우 벤처스(Slow Ventures), 골드크레스트 캐피털(Goldcrest Capital), 펄거 벤처스(Fulgur Ventures) 등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조만간 판매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독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층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고객 보상 역시 최고 수준에서 제공할 것이다.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도 보상은 비트코인으로 받는다. 이렇게 받은 비트코인은 상품 구입에 사용하거나 블록체인 지갑으로 이체할 수도 있다. 향후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비트코인 보상금을 즉시 지급할 수 있게 해 수수료를 줄이고 효율성은 더 높일 계획이다.”

고객들은 폴드 앱을 비트코인을 지원하는 직불 카드에 연동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블록체인 지갑에서 폴드 앱으로 비트코인을 직접 송금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을 모두 갖춘 모바일 폴드 앱은 다음 달부터 데스크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그때까지는 폴드의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면 모바일 앱을 훨씬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폴드 앱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른 비트코인 결제 앱보다 훨씬 독창적이다. 수탁 기능이 없는 지갑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기 때문이다. 폴드뿐 아니라 암호화폐 업계의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 서비스 제공업체와 손잡고 비트코인 결제와 관련해 통합된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설레고 기쁘다.” - 멜템 데미러스, 코인셰어스 공동설립자

라이트닝 생태계


현재 소매 결제 위주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은 상당한 탄력을 받고 있다. 롤리(Lolli)나 플렉사(Flexa) 같은 업체가 대표적이다. 그중에서도 폴드는 라이트닝 결제에 주력하는 업체로 손꼽힌다. 폴드 앱은 이미 라이트닝 결제 지갑을 만드는 블루월렛(BlueWallet), 브리즈(Breez)와 제휴를 맺었다. 이를 바탕으로 펄거 벤처스의 파트너 올레그 미칼스키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효과적인 결제 수단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하다. 즉시 결제를 처리하고 저렴한 비용에 소액결제를 구현할 수 있으며, 연속으로 거래하는 것도 부담이 없다. 앞으로 비트코인 외에 다른 암호화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투자자로서 우리도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과 모델에 투자하며 그 과정에서 많은 사실을 배우고 있다.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어떤 식으로 적용할지 끊임없이 연구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 올레그 미칼스키

롤리도 지난 7월 궁극적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해당 계획을 언제, 어떻게 진행할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한편, 폴드는 메이시스(Macy’s)와 타겟(Target), 아마존(Amazon) 등 유통 업체에 일종의 암호화폐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는 폴드가 처리한 결제 결과만 확인할 뿐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나 비트코인 지갑 주소는 볼 수 없다. 이후 폴드는 판매자에게 결제된 금액을 지급하는데, 아직 대부분의 판매자는 암호화폐보다 현금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러한 방식은 판매자의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쇼핑하는 방식보다 개인정보를 한층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폴드의 리브스는 이렇게 설명했다.
“현금이나 비트코인 모두 선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판매자는 여전히 결제 금액을 현금으로 받는 쪽을 선호한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따르는 위험을 부담하고 싶지 않은 탓이다. 폴드는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과 직접 통합한 상태에서 결제된 금액을 현금이나 비트코인으로 원활하게 지급할 수 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