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인피니티스타 등급분류 거부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19년 11월21일 16:47
출처=노드브릭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노드브릭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인피니티스타에 대한 등급 분류 거부 결정을 최종 확정했다.

20일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바에 따르면, 게임위는 국내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이 등급 분류 심사를 신청한 블록체인 게임 기반 게임 인피니티 스타에 대해 등급 분류 거부 결정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노드브릭은 국내 이용자에게 인피니티스타 서비스를 사실상 제공할 수 없게 됐다.

앞서 게임위는 지난 6일 인피니티스타에 대한 등급 분류 거부를 예고했다. 게임위는 당시, 게임 결과가 우연적 방법으로 결정되고, 게임에서 획득한 자료를 가상 재화로 변환할 수 있으며, 게임 이용자의 조작이나 노력이 게임 결과에 극히 드문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인피니티스타에 사행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피니티스타에 대한 등급 분류 거부 결정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게임물에 대한 전면적 금지 선언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노드브릭은 게임위에 소명 의견을 제출했으나, 최종 거부 결정이 나온 것으로 보아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게임위에 따르면 등급 분류 거부 결정 확정 이후 30일 이내에 게임사의 이의 신청이 있을 경우, 외부 자문위원이 참여하는 등급재분류자문위원회를 통해 15일 안에 재분류 여부를 다시 논의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