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3 '블록체인 기반 기록 관리 시스템' 미국 특허 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20년 1월8일 14:49
Blockchain Vendor R3 Scores Its Second Patent in a Week
마이크 헌 R3 기술자. 출처=코인데스크


금융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컨소시엄 R3가 7일(현지 시각) 미국 특허청에 "동적 디지털 문서에서 거래 내역을 관리하는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managing transactions in dynamic digital documents)"이라는 명칭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는 기업 내에서 작업한 데이터를 공유 분산 원장을 활용해 위변조가 방지된 데이터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특허는 지난해 12월 31일 R3가 획득한 특허의 보완적 성격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획득한 특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 않고도 탈중앙화된 결제 시스템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거래 당사자 간 복잡한 신원 확인 절차가 없더라도 손쉽게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다.

R3에 따르면, 기업 내 기존 데이터 기록 시스템에 이들 특허를 적용하면 생성된 모든 거래 데이터에 당사자가 참여하지 않더라도 위변조가 불가능한 데이터화 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된다. R3는 이를 통해 기존 기록 시스템과 관련된 비효율성과 데이터 운영 위험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특허의 출원자로 R3 기술자인 리처드 젠달 브라운, 마이크 헌, 제임스 칼라일 등이 등록됐다.

R3가 출원한 특허 중 일부. 출처=미국 특허청
Tag
#특허 #R3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