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아이콘루프 #헥슬란트
5월27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5월27일 17:11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쟁글, 원화-암호화폐 '기준시가' 공개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원화와 비트코인, 원화-이더리움에 대한 '가상자산 기준시가'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쟁글의 가상자산 기준시가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은행 실명확인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4개 거래소의 가상자산 체결가와 거래량을 가중평균해 산출한다. 한국 시간으로 00:00~24:00 사이 체결된 거래정보를 바탕으로 다음날 오전 8시 30분에 기준시가와 총 거래량을 함께 고지하는 방식이다.

아이콘루프, IITP 'DID 및 보안 기술 개발' 과제 참여 

아이콘루프(ICONLOOP)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 과제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될 분산ID(DID) 기술을 마이아이디(MyID)에 적용하고 다중 블록체인 플랫폼 간 디지털 신원 공유 기술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헥슬란트, 국내 블록체인 기업에 풀 히스토리 API 무상 제공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국내 블록체인 기업을 대상으로 풀 히스토리 API 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풀 히스토리 API 서비스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모든 데이터 이력을 보관하는 기술이다. 기업이 별도 설치 없이 호출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블록체인 정보를 빠르게 가져올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6월10일까지 헥슬란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해외 API 서비스 사용의 불편함을 개선해 국내 프로젝트 팀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