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오후브리핑: 이더리움 수수료 개선안, 삼성SD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7월1일 22:13

이더리움 “높은 거래 수수료 낮출 새로운 수수료 모델 고려”
최근 이더리움의 높은 수수료가 문제로 등장하면서 채굴 수수료 방식을 변경하는 '이더리움 개선제안서(EIP) 1559 코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더리움 이용자들이 네트워크에 정해진 기본료(base fee)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팁(tip)을 주는 방식으로 수수료 정책을 바꾸는 게 이 코드의 내용이다.  

삼성SDS, 블록체인·AI 등 혁신기술 체험용 무료 솔루션 공개
삼성SDS가 1일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엔진 체계를 공개하며 무료 체험 서비스 ‘마이트라이얼’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엔진 체계는 크게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자동화 및 협업, 클라우드 및 보안 등 4개 분야에 적용된다. 삼성SDS는 1일부터 최대 90일간 이들 서비스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바이낸스KR, 글로벌 바이낸스와 오더북 공유 코인 늘린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KR이 7월 내에 거래소 내에 새로운 마켓을 추가하고 글로벌 바이낸스 거래소와 일부 코인의 오더북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해당 코인은 추후 공개한다. 바이낸스KR은 이번 마켓 추가와 함께 기존에 진행해왔던 수수료 무료 행사를 오는 7월 31일까지 연장한다. 

웁살라시큐리티, 삼성 블록체인서비스 고객지원 업무 대행
블록체인 보안 전문 기업 웁살라시큐리티는 삼성전자와 '블록체인 서비스 업무 제휴' 계약을 공식 체결하고, 가상자산(암호화폐) 피해 신고추적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SK C&C, 가락시장 스마트 마켓 구축
SK㈜ C&C(대표이사 박성하)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가락시장 스마트 마켓 구축 종합 계획 연구 용역 사업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수산물 수확부터 배송, 하역, 거래, 품질 검사 및 도소매 판매 등 유통 전 과정에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시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식품 이력제와 온·습도 센서 조절 장치 등 콜드 체인을 도입한 농수산물 신선도관리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신선한 농수산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 책 '블록체이니즘 선언' 출간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회장(의정부지방법원 부장판사)이 미래 사회로의 도약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다룬 책 '블록체이니즘 선언'(박영사)을 출간했다. 이 회장은 저서에서 현재까지의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술 발달이 가져올 새로운 사회를 ‘네트워크정보사회’로 명명한다. 저자에 따르면 네트워크정보사회에서 개인의 모든 사고와 행위는 컴퓨터가 인식 가능한 디지털 정보로 변환된다. 이같은 정보의 가치는 다양한 방식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수학적 단위 형태로 표현된다. 이 회장은 또한 정보 기술의 관점에서 네트워크와 자본주의의 진화, 수평적 조직, 부와 권력의 분산 등에 대해 재해석하고, ‘블록체이니즘’을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이 '블록체이니즘 선언'을 출간했다. 출처=박영사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이 '블록체이니즘 선언'을 출간했다. 출처=박영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