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 오후브리핑: 트위터 해킹, 팩소스, 페이팔, 크립토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7월20일 21:36

 

트위터 해킹 사건이 비트코인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지난 15일 트위터를 이용하는 글로벌 유명인사들의 계정이 해킹됐다. 해커들은 해킹한 계정들을 이용해 특정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라는 메시지를 날렸다. 암호화폐가 또다시 범죄에 활용된 것이다. 미국 정부의 시각에서 봤을 때 암호화폐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준다면 암호화폐 업계를 규제하려는 기관들에 정치적 압박이 가해질 것이다. 탈중앙금융 역시 이것에 대한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제2회 웨비나 공지 - 크립토퀀트

코인데스크코리아가 21일 오후 3시부터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크립토퀀트(CryptoQuant)과 웨비나를 개최한다. 크립토퀀트는 거래소로 드나드는 비트코인 온체인 데이터를 이용해 지난 3월12일, 코로나19 여파로 벌어졌던 비트코인 대폭락도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예상한 바 있다. 웨비나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신청에 참여하면 된다. 

팩소스, 페이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맡는다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를 준비 중인 페이팔이 해당 서비스의 디지털 자산 공급을 팩소스(Paxos)에 맡길 예정이라고 이 사안에 정통한 두 명의 소식통이 확인했다. 주류 결제 기업이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이란?(feat. 비트베리 해킹)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은 안전한 암호화폐 환경을 이루고 그 안에서 동작해야만 가능하다.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을 위해서는 1)암호화폐 지갑 기술 2)암호화 등 보안 기술 그리고 3)안전한 환경 전체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보안 아키텍처 기술 등 3가지가 모두 다 필요하다.

테슬라 등 미국 주식 인기…외화증권 결제 사상 최대

한국예탁결제원이 20일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외화증권 거래 현황’ 자료를 보면, 외화증권 결제금액은 1424억달러로 지난해 연간 결제금액(1712억달러)의 83.2%에 달했다. 반기 기준 사상 최대치다. 주식 결제금액이 직전 반기 대비 209.5%, 채권 결제금액이 11.3% 증가해 국외 주식의 기여도가 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