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 오후브리핑: 이더, 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8월12일 19:31

이더 공급량은 얼마일까?

비트코인은 현재 공급량을 측정하기가 무척 쉽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고유 암호화폐인 이더(ETH, ether)가 현재 얼마나 세상에 있는지 확인하는 코드 한 줄에 합의하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 않다. 결론적으로, 암호화폐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에 따르면 현재 세상에 나온 이더는 총 1억1156만2994개다.

 

치솟던 금값 돌연 7년 만에 최대치 폭락

금값의 갑작스러운 하락에는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이 영향을 미쳤다.

 

클립 지갑에는 '비상장주식의 권리'를 보관할 수 있다

그라운드X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엔젤리그의 공동 투자 조합 가입 확인서를 NFT 기반 디지털 카드로 발급한다.

 

블록체인 거버넌스의 네번째 시대가 도래했다

네번째 시대는 세번째 맞춤형 거버넌스 설계 시대와 기본 원칙에 기반을 두고 바닥부터 설계하는 방식이라는 점은 같지만, 블록체인 생태계에 있는 다른 프로젝트의 거버넌스와 조화를 이루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51% 공격으로 최악의 한주 보낸 ETC

이더리움클래식에 대한 올해 첫번째 51% 공격은 8월1일 일어났다. 이어 6일 두번째 51%의 공격이 이어졌다.

 

짧은뉴스 오늘


코빗, 금융사기 탐지시스템(FDS) 고도화 개발에 나선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금융사기 탐지 앱 '피싱아이즈' 개발사 인피니그루와 협력해 금융사기 탐지 솔루션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전에 보이스피싱을 완전 차단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업비트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예비허가 획득

두나무는 '업비트 태국'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털 토큰 거래소, ▲암호화폐 위탁매매, ▲디지털 토큰 위탁매매 등 4개 분야 예비 허가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