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KASA) 부동산 수익증권 첫 공모 내일 시작
약 101억원 규모 역삼 런던빌 공모
수익증권 DABS 거래 내달 중순부터 가능
내년 3월 이후 3개월마다 임대수익 배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1월24일 10:28
카사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빌딩 역삼 런던빌 디지털 수익증권 공모를 25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출처=카사코리아
카사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빌딩 역삼 런던빌 디지털 수익증권 공모를 25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출처=카사코리아

카사코리아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된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Kasa)의 첫 공모를 내일(25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사에서 처음 거래되는 건물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지하1층, 지상8층 규모 빌딩 ‘역삼 런던빌’로, 공모 총액은 약 101억원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누구나 모바일 앱을 통해 역삼 런던빌 디지털 수익증권(DABS)을 청약할 수 있다. 카사코리아는 오는 12월7일 최종 청약 결과와 DABS 배정 현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12월18일 건물이 카사 플랫폼에 상장되면 DABS를 앱 내에서 사고 팔 수 있다. DABS 소유자는 또한 3개월마다 임대 수익을 배당받게 된다. 첫 임대수익 배당기준일은 내년 3월31일이다. DABS 거래시엔 플랫폼 거래 수수료 0.2%가 부과된다. 

카사 플랫폼에서 일반 투자자는 연간 2000만원까지,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1억원을 초과하는 소득적격투자자는 연간 4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금융투자 전문인력 등록 확인서 등을 보유한 전문 투자자는 공모 총액의 5%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상장 이후엔 DABS를 무제한으로 사고팔 수 있다. 법인 회원의 가입 및 투자 또한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