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 오후브리핑: JP모건, 테라, 이더리움2.0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1월25일 19:31

 

비트코인이 1억원 넘는 시나리오

3월에 5300달러였던 비트코인 가격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거의 18000달러까지 회복했다. 9개월 만에 240%나 가격이 올랐다.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건 역시 지금 이 가격이 너무 높은지 아닌지일 것이다. 비트코인을 사기엔 이미 너무 늦었을까? 단기 변동성을 제외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향후 10년 이내에 비트코인 가격이 50만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앞으로 12개월 이내에 가격이 10만달러까지 오를 가능성도 있다. 아직도 비트코인의 상승 여력은 아주 크다.

국회입법조사처 "한은 디지털화폐 특허 0건···중국에 밀리면 안돼"

국회입법조사처가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 기술 주도권 경쟁에서 중국 등에 밀리지 않도록, 암호기술 사업을 지원하고 디지털화폐 관련 특허를 확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회입법조사처는 25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관련 중국 암호법의 시사점을 다룬 외국입법 동향과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자농사 디파이 '와이언-피클' 합병

이자농사(Yield Farming)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 프로젝트 '와이언 파이낸스'(Yearn.finance)와 '피클 파이낸스'(Pickle.finance)가 하나로 합친다. 와이언 파이낸스의 창업자 안드레 크로네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와이언과 피클이 공생할 방안을 고민한 결과, 와이언 생태계 안에 피클을 통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과세 3개월 연기되나? 국회 기재위 논의 중

정부가 내년 10월로 계획 중인 암호화폐 소득세 과세가 2022년 1월로 3개월 유예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국회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등의 과세 인프라 구축을 감안해서 과세 시점을 정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이다. 25일 코인데스크코리아 취재를 종합하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원회는 지난 12일 2차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논의를 진행했다. 기재부는 지난 7월 국내 거주자가 내년 10월1일부터 암호화폐 투자로 얻는, 연간 250만원 초과 수익에 대해 20%의 기타소득세를 과세하는 내용의 세법개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 내정자가 비트코인에 대해 한 말

월스트리트저널은 2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현 재무장관인 스티븐 므누신의 후임으로 재닛 옐런 전 연준 의장을 지명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옐런이 비트코인에 관해 이야기한 적이 많지는 않지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관해 잘 알고 있고, 재임 당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해 이야기했던 적도 있다. 옐런이 했던 말들을 모아봤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신용거래 중지한다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내놓은 새로운 규제에 따라 모든 신용거래(margin trading)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거래가 중단되는 시각은 코인베이스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 시각으로 25일 오후 2시, 한국 시각으로는 26일 아침 7시부터다. 코인베이스는 이때부터 고객들이 새로운 신용거래를 할 수 없게 되고, 아직 체결되지 않은 지정가 주문도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