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 오후브리핑: 싱가포르개발은행 거래소 출범, 암호화폐 수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12월11일 19:23

 

2020년 블록체인 '올해의 인물'을 뽑아주세요!

코인데스크코리아가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블록체인 업계의 2020년을 총정리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시고, 밀크코인(MLK)과 페이코인(PCI)도 받아가세요~
바로가기

 

대형 보험사 매스뮤추얼, 비트코인 1억달러 구매

미국의 대형 보험사 매사추세츠 뮤추얼 생명보험이 비트코인에 1억달러를 투자하고 뉴욕디지털투자그룹(NYDIG)의 지분 500만달러어치를 사들이면서 비트코인 기관투자자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동남아 최대 은행 DBS,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한다

동남아시아 최대 은행인 싱가포르개발은행(DBS)이 디지털자산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했다. 첫 거래는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미국 유명 래퍼 릴 야티, 암호화폐 $YACHTY 판매

미국의 래퍼 릴 야티가 지난 10일 자신의 이름을 딴 야티($YACHTY) 토큰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다. 토큰은 소셜 화폐 플랫폼 퓨즈(Fyooz)에 등록됐고, 구매자(대부분이 릴 야티의 팬)는 야티 토큰을 개당 15달러에 구매했다.

 

페이팔의 수탁사 '팩소스', 미국 연방은행에 도전한다

미국 통화감독청(OCC)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팩소스가 팩소스 전국신탁(Paxos National Trust)을 설립하고 연방 은행 인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미 의원들, 당국에 공개서한 "암호화폐 수탁 규정 명확히 해달라"

미국 양당 의원들은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제이 클레이튼 위원장과 금융산업감독기구(FINRA)에 공개서한을 보내 암호화폐 수탁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실한 답변을 요구했다.

 

이광재 의원 "부산을 블록체인 벤처 중심지로"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자신이 본부장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K-뉴딜본부와 중소기업벤처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정책간담회에서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부산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유럽중앙은행, 코로나 극복위해 660조 더 푼다

유럽중앙은행(ECB)이 10일(현지시간) 정책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연 0%로 동결했다. 이어 ECB는 코로나 관련 경제 충격 대응책으로 운용해온 팬데믹긴급매입프로그램(PEPP)의 채권매입 규모를 기존 1조3500유로에서 1조8500유로로 5000억유로(약 660조원) 늘리기로 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