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0 오후브리핑: 리플 상폐, 비트코인·증시 사상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12월30일 18:51

크립토닷컴 XRP(리플) 상장폐지, 비트렉스 마켓 종료

비트렉스는 XRP(리플) 마켓을 종료하고, 크립토닷컴이 XRP를 상장폐지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소한 이후 XRP와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암호화폐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0년 증시 초강세로 마감···코스피 2873
코스피지수는 52.96(1.88%) 오른 2873.47을 기록했다. 연중 최고일 뿐 아니라 사상 최고점이다. 

 

새해 증시는 계속 올라갈 수 있을까

아직은 다양한 요인들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어 급하게 주식 비중을 줄일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만만치 않은 이슈들이 산재해 있다. 2021년, 적어도 지금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낙관적 시각보다는 조심스럽게 증시에 접근할 필요가 있다.

 

[시황] 비트코인 2만7천달러 회복, 새해 낙관론

"암호화폐 시장 자체는 역대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거래자들은 규제 측면에서 비교적 안전한 비트코인이나 이더 같은 코인에서 기회를 찾으려 하는 것이다"

 

‘디지털위안’ 달러화 패권에 균열낼까

세계 첫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국이 2차 대규모 공개 테스트를 마쳤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위안화’가 현금 일부를 대체하는 차원을 넘어 위안화 국제화를 추진하는 전략적 수단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러셀 오쿵, NFL 선수 최초로 비트코인으로 연봉 받는다

그의 요구는 20개월 후에 이뤄져, 그는 미국 프로 스포츠 선수로는 처음으로 비트코인으로 연봉을 받게 됐다. 오쿵이 트윗을 올린 뒤 지금까지 비트코인 가격은 273% 올랐다.

 

GMO 그룹, 뉴욕서 엔화 스테이블코인 라이선스 획득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이 29일(현지시간) 일본 기업인 지엠오지닷컴(GMO-Z.com Trust Company, GMO)에 엔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운영 라이선스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