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오후브리핑: 연준 디파이 보고서, 커브, 폴카닷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2월10일 18:17

"디파이, 진짜 탈중앙화 맞나?" 미국 연준 디파이 보고서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FRB)이 "디파이(DeFi)가 외부 데이터 의존도가 높은 만큼 '탈중앙화'라는 단어가 다소 기만적일 수 있다"는 취지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중앙은행이 '탈중앙화'를 외치는 디파이를 연구한 것은 이례적이다. 세인트루이스 연준은 지난 5일(현지시간) '디파이: 블록체인과 스마트계약 기반의 금융 시장’이라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신임 CEO 선임

나스닥 상장사인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블록체인(라이엇)은 8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제이슨 레스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라이엇에 따르면, 제이슨 레스 신임 CEO는 2013년부터 비트코인 채굴 및 프로토콜 개발자로 활동했다. 그는 2017년 라이엇 블록체인에 사외 이사로 합류했다.

오리진 기반 '탈중앙화 이커머스 플랫폼',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아마존 웹서비스(AWS)가 만든 마켓플레이스에 오리진 프로토콜 기반 탈중앙화 이커머스 플랫폼인 디숍(Dshop)이 10일 올라갔다. 디숍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오리진 프로토콜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누구나 디숍의 오픈소스를 활용해 맞춤형 이커머스를 만들 수 있다.

디파이 프로젝트 '커브, 폴카닷 블록체인으로 확장

탈중앙금융(디파이) 프로젝트인 커브 파이낸스(Curve Finance)가 폴카닷 블록체인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폴카닷 작업이 완료되면 커브는 이더리움과 폴카닷 플랫폼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된다. 

엑시인피니티에서 150만달러 규모 거래 발생···NFT 사상 최고가

세계표준시(UTC) 기준 지난 8일 저녁 11시경, 엑시인피니티 커뮤니티에 입성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용자 '나는 매(Flying Falcon)'는 엑시인피니티의 '에픽 나인' 구역의 제네시스 블록에 인접한 디지털 부동산 자산 '랜드(land)'를 888.25이더(ETH)에 사들였다. 달러로 환산하면 150만달러가 넘는 규모다. 
 

짧은 뉴스

바이낸스, ‘바이낸스 라이트 모드’ 출시
바이낸스가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한 ‘바이낸스 라이트 모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암호화폐투자 초보자들은 라이트 모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쉽게 거래할 수 있다. 바이낸스 애플리케이션에 처음 로그인하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모드로, 고도화된 투자를 하고 싶은 투자자는 앱 내에서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