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저녁브리핑: 저탄소 채굴, 사기범 징역 20년, 최고 부자 CZ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1년 3월5일 23:55

기관투자자 78% "암호화폐 투자·서비스 계획 없어"

JP모건의 설문조사에 참가한 3400명의 기관투자자 중 78%는 자신이 속한 회사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거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게획이 없다고 응답했다.

미 하원의원 "저탄소 비트코인 채굴, 미국이 육성하자"

로 칸나(Ro Khanna) 미국 하원의원(캘리포니아주)은 지난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과 같으며 평가절하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탈중앙화되어 있는 비트코인은 국가간 거래를 촉진하고 정부의 경제 실정을 견제하는 측면이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법무부, 암호화폐 사기범에 징역 20년 구형

미국 법무부는 4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1600만달러(약 181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사기 및 자금세탁을 한 스웨덴 국적의 조나스 칼스를 최대 징역 20년형을 구형했다고 밝혔다. 미 법무부에 따르면, 조나스 칼스는 2012년 11월27일부터 2019년 6월19일까지 다수의 가짜 웹사이트를 이용해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팔았다.

'이자농사' 카바(Kava) 디파이, 버그로 멈춰

디파이(DeFi·탈중앙화금융) 플랫폼 카바(Kava)의 이자 농사에서 버그가 발생했다. 카바 랩스는 4일 네트워크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 이자 농사에 인플레이션 버그가 발생하자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멈췄다.

유튜브는 왜 코인데스크US 계정을 정지시켰나?

지난주 코인데스크US의 유튜브 채널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일시적 정지를 당했다. 웹2.0 시대에 정보를 전달하고 싶다면 소수의 중앙 인터넷 관리자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되새기는 사건이었다.

세계 암호화폐 부자 순위: 자오창펑 3위

중국 후룬연구소가 전세계 부자 순위를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암호화폐 부자 순위도 별도로 공개했다. 암호화폐 부자 순위에 따르면, 총 17명이 암호화폐를 통해 억만장자(자산 10억달러 이상) 반열에 올라섰다. 특히 거래소 대표들의 자산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짧은뉴스 '오늘'

센터프라임, 바이낸스 해커톤에서 'NFT'프로젝트로 입상

센터프라임은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20여일간 진행된 바이낸스 해커톤 '더 퓨처 이즈 나우'에서 '넷플릭스 NFT' 프로젝트로 입상했다고 4일 밝혔다. 넷플릭스 NFT는 NFT로 발행된 토큰을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보는데 사용하자는 아이디어로 이뤄진 프로젝트다. 센터프라임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로, 실물경제와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오라클 기술을 연구 중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