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아침브리핑: 이더리움 최고가 갱신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포럼, 암호화폐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4월16일 10:46
출처=pixabay
출처=pixabay

주요소식

 

1. 이더 가격 베를린 하드포크으로 인해 역대 최고점

이더리움(ETH) 가격이 15일 베를린 하드포크가 시작되면서 2500달러를 돌파해서 역대 최고점을 찍었다. 베를린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는 올해 4월에 진행될 런던 하드포크를 위한 준비단계다. 런던 하드포크는 이더리움 개선 제안 'EIP-1559'가 적용될 예정인데, EIP-1559는 최근 급등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가스비(수수료)를 낮추고, 채굴자의 채굴 보상을 줄이는 게 골자다.

 

2.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포럼, 암호화폐 얘기 금지

미국 주식 시장의 게임스탑 사태를 일으킨 레딧 포럼 레딧(Reddit)의 서브 채널인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 포럼이 암호화폐에 대한 논의를 금지했다. 암호화폐 논의를 허용한 지 24시간도 안 된 채였다. 

최근 블룸버그가 월스트리트베츠의 “지나친 친암호화폐 성향”을 비판하는 기사를 보도했는데 이런 비판이 금지령의 원인이 된 듯하다.

포럼 관리자가 블룸버그 기사를 언급하면서 암호화폐 논의를 허용하면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이 생기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월스트리트베츠 관리자들은 게임스탑 사태 이후 외부 시선에 민감해진 것으로 보인다.



3.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트윗 올릴 때마다 가격이 뛰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또다시 도지코인(DOGE)에 대한 트윗을 올렸다. 그리고 도지코인 가격이 또 올랐다. 머스크가 지난 만우절에도 도지코인 트윗을 올렸는데 이때도 가격이 뛰었다.

장난으로 시작된 도지코인은 이제 시가총액이 약 210억달러다.


 

4. 위메이드, 빗썸 인수전 참여... "NXC와 경쟁"

국내 게임업체 위메이드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법인명 빗썸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빗썸홀딩스 지분 인수를 위해 협상 중이다. 인수 대상은 이정훈 빗썸홀딩스 의장이 보유한 빗썸홀딩스 지분 65%으로 알려졌다. 빗썸홀딩스는 빗썸의 지주사로서, 2020년 12월 31일 기준 빗썸코리아의 지분 73.98%를 들고 있다.

 

5. 정부, 암호화폐 '코인투자 사기' 집중단속한다

정부가 오늘(16일)부터 가상자산 시장 과열에 따른 코인 투자설명회, 불법 다단계 등 암호화폐 투자사기 집중 단속에 나선다.

금융위원회는 15일 가상자산 투자설명회가 실내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위반과 투자사기 사례가 접수되고 있어 16일부터 집중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인 가십

세계의 첫 NFT 갤러리는 어떤 모습일까? 결국 일반 갤러리와 다를 바 없는 듯.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