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저녁브리핑: 코인빗 2년째 감사 '비적정', 비트코인 인버스 나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4월16일 19:09

블랙록 CEO "암호화폐, 훌륭한 자산군 될 것"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최고경영자(CEO) 래리 핑크(Larry Fink)가 "암호화폐는 '훌륭한 자산군(great asset class)'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래리 핑크 CEO는 15일(미국시간) CNBC의 TV 프로그램 '스쿼크 박스(Squawk Box)'에 출연해 "암호화폐 시장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낙관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인버스 ETF, 캐나다서 첫 출시

비트코인 가격 하락 가능성에 투자하는 최초의 상장지수펀드(ETF)가 15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캐나다 ETF 운용사 '호라이즌스 ETFs'는 14일(현지시간) 베타프로 비트코인 ETF(HBIT)과 베타프로 인버스 비트코인 ETF(BITI)를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체인링크, 백서 2.0 발표… 확장성 개선

블록체인 오라클 미들웨어 프로젝트 체인링크가 15일(미국시간) 백서 2.0 버전을 발표했다. 탈중앙화된 오라클 네트워크(DON)를 새롭게 구축하고 스테이킹 공격 취약성을 보완하는 내용이다. 

"비트코인 채굴기를 구하라" 채굴기 확보 경쟁

나스닥 상장사인 미국의 전력 관리 소프트웨어(SW) 개발사 크린스파크(CleanSpark)는 1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비트메인으로부터 채굴기 2만2680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구매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업계 컴플라이언스 지원에 나선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회원사와 암호화폐 업계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검찰과 경찰 고위직 출신 중진 변호사 3인을 협회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방치되는 김치 프리미엄, 입금 규제가 정답일까

김치 프리미엄이 어느 수준이 되었을 때 정부가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 개입할지 궁금하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그 전에 자체적인 해법을 찾을 수 있을까.

업비트, 72시간 원화 출금 지연제 도입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72시간 원화 출금 지연 제도를 도입한다. 업비트는 15일 거래소 웹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자산(암호화폐)를 처음 입금한 경우 72시간 동안 원화 출금을 지연하는 제도를 도입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는 자금 세탁 등의 행위를 예방하고 피해를 막기 위해 원화 출금 지연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코인빗 운영사, 엑시아 2년 연속 '비적정 감사의견'

엑시아가 지난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감사를 맡은 예다움세무회계는 "보고기간 개시일 현재 가상자산(암호화폐)과 회원예치금 실사에 입회하지 못했다"면서 한정의견 결론을 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