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저녁브리핑: 코인범죄 단속, BTC 하락 징후, 김프 재정거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4월19일 17:46

정부, '코인범죄' 특별단속... 환치기·사기·유사수신·다단계

국무조정실은 지난 16일 가상자산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4~6월까지 '가상자산 불법행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비트코인, 도지코인(알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극심한 가격 변동에 위험 경고로 풀이된다.

'김치 프리미엄' 코인 재정거래 총정리

결국 외국 암호화폐 거래소에 미리 자산을 분산해놓지 않은 국내 거주자가 재정거래를 하는 건 쉽지 않다. 외국 거래소에서 싼 가격에 암호화폐를 사는 것부터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에 체류하는 한국인은 몇 가지 점만 주의하면 재정거래가 가능하다.

[크립토퀀트] 비트코인 '블랙 선데이' 직전 나타난 3가지 하락 징후 

이번 하락의 명확한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다만 하락 전에 온체인 데이터 상에서 몇 가지 징후들이 나타났다. 크립토퀀트는 이와 관련한 지표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비트코인, 50일 이동평균선 밑 체류 길어지면 추가 하락" 

비트코인 가격이 50일 SMA선을 깬 것은 6개월만이다. 이번 하락은 강세장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일시적인 가격 조정의 모양세지만, 50일 SMA선 아래에서 가격이 수렴될 경우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FAQ 20가지

FIU에 따르면, 개정 특금법이 시행되고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받은 지 20여 일이 지났지만, 현재 단 한 곳도 신고하지 않은 상황이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매뉴얼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을 금융당국에 물어보고 정리했다.

게임빌, 코인원 지분 13% 취득… 약 312억원 규모

국내 게임업체 게임빌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주식 8만7474주를 약 312억원에 취득한다고 19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6월 11일이며, 취득 뒤 게임빌의 코인원 지분율은 13%가 된다.

코인베이스 CEO, 상장 첫날 3000억원 주식 팔아

코인베이스 내부자들과 투자자들이 나스닥 직상장 첫날인 지난 14일 총 50억달러 어치 주식을 매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최고경영책임자(CEO)은 74만9999주를 세 번에 걸쳐 나눠 팔았다. 

'헤지펀드 전설' 빌 밀러 "비트코인, 세상 바꾼 기술들과 같은 행보"

빌 밀러 밀러밸류파트너스 창업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난 16일(미국시간) 비트코인 재단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글로벌 컴퓨터 네트워크'라고 정의하며, "(비트코인이) 철도, 전기, 자동차, 인터넷과 같은 행보를 걷고 있다"고 밝혔다.

비자·페이팔, CBDC 시대를 준비한다

CBDC의 상호운용성은 블록체인에 비해 구축하기가 훨씬 어렵다. 기술적으로도 복잡하지만, 다양한 국가의 복잡한 규제 문제를 모두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결제 업체들은 CBDC 상호운용성을 구축하는 데 있어 블록체인 업체들에 비해 월등한 이점을 갖고 있다.

CBDC가 바꿀 국제송금의 미래

국제지급 절차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책은 비트코인(BTC)과 같은 초국가적 국제지급결제통화를 이용하는 것이다.

[창작자의 NFT 판매기] 3회, 다양한 NFT를 힐끔힐끔

"아무튼 우리도 고민을 해봐야 해요. 우리 작품이 모나리자처럼 팔릴까요, 아니면 농구 카드처럼 팔릴까요? 굳이 이야기하면 나는 만화가니까 농구 카드에 가까운 쪽을 생각해요."

진품 보증하는 ‘디지털 아우라’인가, ‘튤립 투기’ 재연일까?

디지털 창작물에 고유한 소유권과 희소성을 만들어내려는 엔에프티 생태계는 투기 거품이 꺼진 뒤에야 제대로 구축될 확률이 높다. 디지털 예술품의 ‘아우라’ 또한 소유권 보호와 유일성 보증만으로 만들어지기는 어려워 보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