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 저녁브리핑: 도지코인↑, 비트코인↓, 코인원 도박죄 무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4월20일 18:24

테더 제친 도지코인, ING 시가총액 넘어섰다

암호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일 오전 8시 50분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525억달러다. 이는 글로벌 투자은행 ING의 시가총액인 약 490억달러보다 높은 수치다.

비트코인 7000만원 깨져...김치 프리미엄도 14%로 축소 

20일 오전 9시51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42% 하락한 6849만원대에 거래됐다. 이달 들어 비트코인이 7000만원 아래로 떨어진 것은 7일(저가 6850만원) 이후로 처음이다. 같은 시간 해외에서는 5만4547달러(6088만원)에 거래됐다.

코인원 '마진거래 도박죄' 3년만에 무혐의

수원지방검찰청은 도박장 개설 및 대부업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차명훈 코인원 대표와 이사 1명, 코인원 법인 등에 대해 지난 3월31일 불기소 처분했다고 20일 코인데스크코리아에 확인했다.

정부, 암호화폐 특별단속 선언...창구선 “구체 지침 없어 혼란”

전문가들은 현재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가 자금세탁 방지 측면에서만 이뤄질 뿐 시세조종, 내부자거래, 허위공시 등 여러 불공정거래를 처벌할 근거가 미비하다고 지적한다.

디파이로 웃는 오지스, 한국산 ‘이자농사 최적화’ 성공할까

통상 디파이에서는 예치나 스테이킹 등을 통해 플랫폼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사용자가 고이율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문제는 이 이자가 시시각각 바뀐다는 점이다. 초보 투자자는 이에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 오지스가 내놓은 벨트 파이낸스는 이런 투자자자들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코인베이스 상장, 그 빛과 그림자

 코인베이스 경영진은 기업전략을 바꾸도록 요구할 수 있는 기관 주주들의 압력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다. 또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은 기업공개(IPO)가 아닌 직상장이었기 때문에 신규 자금이 조성되지 않았고, 따라서 창립자와 초기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다. 그렇다고 어떠한 압력도 받지 않을 거란 말은 아니다.

코빗,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1억6000만원 상당 이더리움 기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김윤태)에 기부금을 이더리움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로 타임(TIME)지 구독한다

암호화폐 결제·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타임은 20일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을 통해 암호화폐로 결제한 구독자는 타임의 모든 콘텐츠를 18개월간 구독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