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 채용, 이포넷 코로나19 모금, 그라운드X 지갑
3월4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3월4일 15:45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온더, 블록체인 인재 채용 나서

블록체인 전문기업 온더(Onther)는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인 토카막 프로젝트(Tokamak Network) 개발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 올해 첫 신규인력 채용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스마트 계약을 포함해 프론트엔드, 백엔드 등 개발자 직군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전문 연구인력, 글로벌 사업 담당, PR/마케팅 담당, 웹 디자이너 등이다.

이포넷,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로 코로나19 모금 나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체리)'이 코로나19 관련 모금 캠페인에 나선다.

'사단법인 새길과새일'과 함께 진행하는 코로나19 관련 긴급 모금은 대구 의료진에게 면역력 증강 건강보조식품을, 대구 시민들에게 교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KF94 마스크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구성된다.

체리를 개발한 이포넷에 따르면,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체리 앱을 설치 후 네이버페이, 카드 결제, 계좌이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그라운드X, 블록체인 지갑 카이카스 이달 출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웹브라우저에서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지갑 카이카스(Kaikas)를 이달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이카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이,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형태로 동작하며, 클레이(KLAY) 및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의 관리와 전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라운드X에 따르면 카이카스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인 소비자용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Klip)과 달리, 클레이튼을 보다 전문적으로 활용하길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지갑 서비스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