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Y멜론 "'비트코인 10만달러 예측모델' 의미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4월6일 11:24
출처=뉴욕멜론은행 페이스북 캡처
출처=뉴욕멜론은행 페이스북 캡처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멜론)이 비트코인(BTC) 가치 전망 척도 중 하나인 '스톡 투 플로우(stock-to-flow)' 모델을 의미있게 평가했다. 이 모델은 오는 7월 비트코인이 10만달러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5일(미국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BNY멜론은 '비트코인 가치평가(Bitcoin Valuations)' 보고서를 통해 "스톡 투 플로우 모델을 이해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BNY멜론은 비트코인 시장에 뛰어든 월가 금융기관 중 하나다.

트위터에서 주로 활동하는 암호화폐 분석가 플랜B가 개발한 이 모델은 금융상품의 희소성을 평가하는 척도다. 특정 상품의 기존 유통량을 연간 신규 공급량으로 나눠 계산한다. 

BNY멜론은 이 모델을 "결점이 있음에도 흥미로운 가치 평가"라며 "비트코인을 (비트코인 시장보다) 안착된 금 시장과 연결해 상대성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금의 스톡 투 플로우 비율은 62로, 금융상품 중 가장 높다. 현재 시중 유통량을 만들어내기까지 62년이 걸렸다는 의미다. 희소성이 높은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은의 비율은 22다.

비트코인은 세 번째 반감기를 거친 후인 올해 초 그 비율이 50을 찍었다. 반감기로 인해 채굴자에 대한 보상이 12.5BTC에서 6.25BTC로 줄면서 그 희소성이 은까지 뛰어넘은 것이다.

BNY멜론은 스톡 투 플로우 모델 외에도 비트코인이 글로벌 통화 시장에서 차지하는 상대적 비중으로 가치를 전망하는 방법도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의 전 세계 통화 시장 비중은 0.4%에 불과하다. 보고서는 만약 비트코인이 세계 통화의 5%를 대체한다면 BTC 가격이 10만달러를 넘을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BNY멜론은 지난 2월 자산의 일부를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로 보유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2021-04-06 12:52:10
파이코인(pi coin) 무료로 채굴하세요!! 제2의 비트코인, 가상화폐
블로그에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정보를 올려놨으니 확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dw2905z/222293079427